본문 바로가기
Overseas/Taiwan - Taipei

대구출발 대만 타이베이 3박 5일 자유여행코스

by 웬디투어 2020. 1. 8.
반응형

대구출발 대만 타이베이 3박 5일 자유여행코스

 

안녕하세요 웬디 투어입니다.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는 대구출발로 진행 시 2시간 30분 소요됩니다. 

해외여행이지만 짧은 소요시간으로 주말을 이용해 부담 없이 다녀온 3박 5일 자유여행코스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타이베이 3박 5일 자유일정 계획

 

1일 차

대구 공항 - 타이베이 공항 - 호텔

 

2일 차

호텔 - 백종원 소시지 - 중정기념관 - 용산사 - 마사지

 

3일 차

예스폭지투어

 

4일 차

베이터우 - 단수이- 101 전망대

 

5일 차

타이베이 공항 - 대구 공항


 

▶ 트리플 자유 일정 만들기 어플 후기

타이베이여행코스를 만들면서 이용한 유용하게 사용한 트리플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트리플어플에는 친구와 공유하기 기능이 있더라구요. 제가 만든  자유 일정표에 일행을 초대해서 자주 업데이트 하는 일정정보를 함께 공유된다는 점이 저에게는 사용하면서 큰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그전에는 일정들을 다 캡처하거나 파일로 보여주고, 위치도 따로 파악해야 했는데 그 어플을 통하니 지도 정보와 일정 정보, 그리고 지도를 통해 그날 정해진 코스들 사이의 거리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어요.

 

 

▶ 항공권 구매 후기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제일 먼저 항공편과 호텔을 먼저 예약을 하고 나면 투어준비는 다 끝난 기분이 들더라구요.

대만 타이베이는 주변에 친구들도 많이 다녀왔고,  평소에 찾아 본 최저가는 왕복 1인 12만 원이였습니다. 저는 출발하기 한 달 전에 갑자기 출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전 계획을 세우고 가시는 분들은 저가 항공사에서 자주 하는 이벤트로 미리 항공편 예약하시면 좋은 가격으로 구매하기 좋아요.

 

대만 항공편은 저렴한 금액들로 자주 변동되는 것을 경험한 적이 있어서 더 내려가겠지 하고 바로 결제 하지 않고 욕심내서 기다리다가 금액이 조금 더 올라간 상태에서 저는 결제하게 되었습니다. 

티웨이 항공사에서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신청하니 이틀 뒤에 사용 가능하다고 해서 이틀을 기다렸습니다.  그랬더니 최종 구매 금액이 올라서 할인 쿠폰을 사용해도 처음 결제 예상금액보다 1만 원이나 더 주고 결제하게 되더라구요. 다른 분들은 저처럼 실수하시는 분들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호텔 구매 후기 

 

이번에 3명이 한방에서 묵는 객실을 찾고 있었습니다. 어머님과 함께 머물 방이어서 깨끗하고, 조식이 맛있으며

위치도 도보로 이동 가능하고 편리한 곳에 있으며 서비스도 괜찮은 곳을 찾다 보니 대만에 다녀오신 분들 블로그부터

카페글을 한 달 내내 계속 보았습니다. 타이베이는 호텔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고 또 비슷한 조건의 호텔들을 비교하고 또 비교한 끝에 저는 타이베이 가든 호텔에 투숙했습니다.

위치도 시먼딩 역에서 도보로 12분 정도 소요되었으며 용산사 및 화시지에 야시장도 도보로 이동했습니다. 호텔 바로 앞에 카르푸가 있으며, 계획한 일정에 있는 관광지도 택시로 이동시 오래 소요되지 않아 부모님과 함께 투숙하시거나 조식 맛있는 곳으로 찾으시는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다만, 조식은 1인당 25,000원 정도 하며 미리 호텔 예약과 함께 진행하시면 현장에서 결제하시는 것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3명 조식 예약을 했으며 현장 결제와 비교 시 1명 금액은 투숙 기간 동안 할인받아서 예약되었습니다. 호텔에서 조식 신청을 하게되면 아침마다 어디 나가야 할지 고민하지 않고 짧은시간내에 내가 알고 있는 메뉴를 모험없이 만족하며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만은 아침부터 문을 열고있는 식당들도 많이 있으며 대만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접하고 싶은 분들은 조식 신청하지 않고 밖에서 식사하시면 가성비 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 온라인 입국 신청서

 

타이베이는 온라인으로 입국 신청서가 가능합니다. 미리 신청을 하신 분들은 공항에서 나눠주는 입국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으셔도 되시고, 비행기에서 하차해서 e-gate 등록하는 곳으로 가서 1분 정도 개인 정보 등록하시면 긴 줄을 기다리지 않고 e-gate로 바로 나가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입국 신청서를 작성해도 e-gate는 24시간 운영하지 않으니 밤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종이로 작성하고 긴 줄을 기다리시는 게 좋습니다. 저도 이 정보를 알려주는 글을 보지 못해 공항에서 시간이 지체되고 당황했습니다.

 

다음에는 다녀온 일정별로 세세한 후기글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타이베이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타이베이 공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