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seas/Taiwan - Taipei

대만 타이베이여행 온라인 입국신고서 e-gate 등록하는 방법

by 웬디투어 2020. 1. 11.
반응형

대만 타이베이여행 온라인 입국신고서 e-gate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웬디투어입니다.

대만 타이베이 출발하기 전에 미리 온라인 입국 신고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일반적으로 입국 신청서는 기내에 탑승하면 종이를 나눠서 작성하고 긴 대기줄을 지나야 입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리 온라인으로 신청한 사람들은 도착해서 긴 심사줄이 아닌

E-GATE 쪽에서 개인 정보 등록 후 빠르게 타이베이로 입국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 절약을 위해 추천드립니다. 

 

 

TIP: 타이베이 온라인 입국 신고를 한국에서 미리 하면 타이베이에 도착해서 입국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으니 꼭 신고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타이베이 온라인 입국 신고 사이트

 

 

https://niaspeedy.immigration.gov.tw/webacard/

 

Nia(Taiwan) New Webacard

 

niaspeedy.immigration.gov.tw

상기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내용들이 나옵니다.

총 5페이지로 되어 있고 영문으로 각각 작성하시면 됩니다. 

세 번째 비자 타입은 대한민국 국적은 대만 입국 시 무비자(VISA-EXEMPT)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방문 목적은 관광으로 가시는 분들은 SIGHTSEEING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만의 거주지는 호텔 이름으로 대체가 가능해서 호텔 이름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벌써 마지막 페이지입니다. 확인 코드까지 입력하면 대만 타이베이 온라인 입국신고서를 모두 작성하셨습니다.

 

자 이제, 대만 타이베이 공항에 도착하셔서 우측에 보시면 E-GATE라고 적혀 있는 카운터가 보입니다.

E-GATE 카운터로 가셔서 지문과 개인 정보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이전에 등록하신 적이 있으신 분들은 다시 등록하실 필요 없이 바로 E-GATE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처음 오시며 예전에 등록하신 적이 없으신 분들은 E-GATE 카운터로 가셔서 등록하셔야 합니다. 

 

그다음에 표지판에 따라 E-GATE라고 쓰인 곳으로 이동하시면 줄도 짧고 간편한

자동 출입국 심사로 빠르게 통과 가능합니다. 

 

대만 타이베이 자동 출입국 심사 E-AGTE 등록

E-GATE를 이용하면 긴 줄을 서지 않고 빠르게 입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E-GATE는 타이베이 공항에 밤 또는 새벽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이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저도 출발할 때 새벽에 이용하기 어렵다는 정보는 알지 못해 온라인 사전 입국신고서를 미리 신청하고

기내에서 당당하게 작성하지 않고 타이베이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E-GATE 카운터가 문이 닫혀 있었습니다.

등록하는데 1분도 걸리지 않는다고 들었는데 담당자분께 문의드렸으나, 너무 늦어서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하시니

그때 그 기분은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

밤 출발해서 타이베이 공항에 새벽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시고

기내에서 입국신고서를 작성하고 빠르게 입국심사 줄 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미리 사전에 준비해왔다고 E-GATE 찾는다고 시간 걸리고, 카운터 가서 부탁한다고 시간 걸리고

기내에서 준비하지 못한 입국 신고서를 작성한다고 시간 걸리고, 그리고 긴 줄을 기다려서 입국 심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새벽에 오시는 분들이 많은 줄 알았지만 심사 줄이 엄청 꼬불꼬불하게 되어 있어서 얼마 안 걸릴 줄 알았던 심사 줄이

생각보다 시간이 더 오래 소요되었습니다. 새벽이어서 그런지 몸도 더 피곤하고 여행 시작 전에 지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길 바라며 타이베이 온라인 입국 신청서 작성법을 공유해 드립니다.

모두 즐거운 타이베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