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seas/Taiwan - Taipei

대만 타이베이자유여행 타이베이일정 2일차 중정기념당 춘수당

by 웬디투어 2020. 1. 21.
반응형

 

대만 타이베이자유여행 타이베이일정 2일 차 중정기념당 춘수당

 

안녕하세요 웬디투어입니다. 

 

2일 차 일정

타이베이 가든호텔 - 카르푸 - 백종원소세지(대창굴국수) - 국립 중정 기념당 - 춘수당 - 남문시장 - 

항저우샤옹롱바오 - 용산사 - 발마사지 - 사방구로육판

 

 

▶국립중정기념당

이용시간 : 09:00 - 18:00 (근위병 교대식은 17:00까지) / 무료입장

 

대만 초대 총동 ' 장제스'를 기리는 기념당이자 대만의 역사와 정체성을 알 수 있는 곳이 국립 중정기념당입니다.

중정은 ' 장제스'의 본명이며, 당시 집권한 민진당이 국가적으로 존경받는 그의 영향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2007년 이름이 '대만 민주 기념당'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본래 이름을 찾아 '국립 중정기념당'이라고 불립니다.

89개의 계단을 오르면 거대한 장제스의 도앙과 그를 지키는 근위병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중정기념당 1층 전시관
중정기념당 1층 전시관

 

중정기념당과 근위병교대식

 

1층에는 전시관이 있어서 전시작품들을 구경하고, 정각이 되기 15분 전에 전시관에서 나와

89계단을 올라 근위병 교대식을 보기 위해 대기했습니다.  근위병 교대식은 절도 있는 군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으니 미리 가서 대기하시면 좋은 위치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 이동한 곳은 중정기념당에 위치한 국가 음악청(콘서트홀)에 있는 춘수당입니다.

국립중정기념당 맨 위 계단에서 장제스 기념동상을 등지고 서있으면 빨간 지붕을 한 두 건물이 보입니다.

한 건물은 국가 음악청(콘서트홀)이며 다른 건물은 국가 극장(공연예술 극장)입니다. 

저희는 콘서트홀 건물에 위치한 춘수당에 다녀왔습니다.

 

 

 

 

▶춘수당

영업시간 : 11:30 - 20:50

대만의 대표인 버블티와 우육면을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는 곳

타이중에 본점이 있으며 버블티의 원조.

 

춘수당
No. 21之1號, Zhongshan South Road,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100
02 3393 9529
https://goo.gl/maps/7GXNMwUJwmdbEz538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m


국립중정기념당 춘수당

춘수당은 평일에 오면 기본 30분을 기다린다고 했지만, 저희가 갔을 때는 비가 내려서인지 대기 없이 바로 입장했습니다. 1인 1 메뉴를 시켜야 하며 저희는 전주 나이차 M 사이즈 2개와 새우쇼마이를 주문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무슨 메뉴를 많이 주문하는지 테이블을 둘러보니, 현지인들은 전주나이차 L 사이즈를 많이 마시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M 사이즈도 직접 받아보시면 생각보다 양이 많습니다. 

춘수당은 우육면과 공부면도 유명하다고 하니 다른 분들은 주문해 보세요~

저희는 아까 백종원 소세지와 굴국수를 먹어 배가 많이 부른 상태였습니다. 

내부 분위기도 좋고 아늑해서 다리도 휴식하고 입도 맛있는 거 먹고 즐거워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다음에는 도보로 10분내에 위치한 난문시장에 갈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01/17 - [해외여행] - 대만 타이베이자유여행 타이베이일정 1일차

 

대만 타이베이자유여행 타이베이일정 1일차

대만 타이베이자유여행 타이베이일정 1일차 대구출발해외여행 이번에 대만 타이베이에 다녀왔습니다. 대구출발 타이베이공항에도착하는 제주항공을 이용했습니다. 대구출발하는 타이베이행 대부분의 항공편은 저녁..

wendytour.tistory.com

2020/01/20 - [해외여행] - 대만 타이베이자유여행 타이베이일정 2일차 백종원맛집 소세지 굴국수

 

대만 타이베이자유여행 타이베이일정 2일차 백종원맛집 소세지 굴국수

대만 타이베이자유여행 타이베이일정 2일 차 백종원 맛집 소세지 굴국수 안녕하세요 웬디 투어입니다. 어제 타이베이 공항에서 타이베이 시내로 오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오늘은 타이베이 시내에 위치한 유명..

wendytou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