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매천시장 대구에서 저렴하고 푸짐하게 회먹는 방법 꿀팁

by 웬디투어 2022. 4. 19.
반응형

평소에 회를 좋아해서 상인동에 단골집 만들고 화원에도 자주 시켜먹는집을 찾았는데요.
거기보다 매천시장이 회가 더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어제방문해 보았습니다.

고향이 바다쪽인데 왜 대구보다 더 비싼거죠?
회를 부모님이 항상 미리 구매해 놓으셔서 흥정이나 시세 가격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했었는데요.
바가지 먹을까봐 처음 온 사람처럼 안하려고 했는데 주문할때 어벙벙하게 주문하게 되더라구요.
호구처럼 안되려고 잔뜩 긴장하고 방문했는데요. 전혀 그런 걱정 안하시고 푸짐하게 드실 수 있어요. 



매천 수산시장

 - 대구 농수산물 도매시장 맞은편 위치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매천로 63 1층 (대구광역시 북구 매천동 526 ) 

주차 : 넓은 주차장 및 30분 이내 무료 

 

 

 

열한시쯤 도착을 매천 수산시장에 도착했는데요. 벌써 주차장에 차들로 가득하더라구요. 주차공간이 넓어서 주차하는데  어렵지 않았어요. 

 

매천시장
매천시장

 

매천시장은 각 매장마다 담합을 해서 어종의 가격이 다 동일합니다.


그래서 어떤 매장에서 바가지 씌이거나 호구 잡힐까봐 겁내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어종의 가격은 같고 추가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의 차이므로

자신이 마음에 드는 매장에 방문하면 됩니다.



매천시장
매천시장

 

들어갈때는 회 가격이 매장마다 다 같은줄 모르고 어디가 더 저렴한지 가게번호랑 어종별 가격을 외우면서 들어갔는데요. 계속 가게별로 금액이 같은거에요. 그래서 찾아보니 매천시장은 가격이 다 동일하더라구요. 

 

매천시장

 

그래서 한접시씩 미리 담아놓은것도 있는데 사실 저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언제 썰었는지도 모르고 눈앞에서 싱싱한 고기를 잡아서 포장하는게 더 싱싱하고 맛있거든요. 

 

매천시장
매천시장
매천시장

 

시장 내부에도 사람들은 정말 많았어요. 대게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매천시장
매천시장

 

눈앞에 많은 물고기들이 있으니 아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이리저리 기웃기웃 거리고 머뭇머뭇 거리고 가격이 똑같으니 어느 매장이 괜찮은지 이리저리 돌아다녔답니다. 

 

매천시장
매천시장


저희는 33번 매장에서 주문했어요.

미리 주문하고 오신 분들도 많아 보이고 주문하고 집에 와서 먹어보니 너무 맛있어서 너무너무 만족했답니다.


정말 쫀득쫀득하고 회가 맛있더라구요.

매천시장

 

매운탕도 야채거리를 이렇게 가득 챙겨주시더라구요. 주신거 그대로 넣고 끓이면 되서 캠핑가서 먹기에도 간편할거 같아요. 이리저리 시켰더니 두박스를 주셨어요. 

 

매천시장
매천시장

 

회도 3팩이나 되구요. 3가지 종류로 주문했어요. 두께도 식감 좋고 정말 맛있었어요. 

초고추장, 쌈장, 간장, 와사비, 쌈야채 등을 아낌없이 넣어주셨더라구요. 

 

매천시장
매천시장
매천시장

 

이날 4명이서 회 푸짐하게 먹었답니다. 앞으로는 회는 매천시장에서 사먹으려구요. 

다른 반찬들 없이 회로 배부르게 먹고 싶다면 매천 수산시장으로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