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대구근교 쪽배체험 미꾸라지잡기 대구근교물놀이 우포늪생태체험관 창녕 당일치기 코스

by 웬디투어 2022. 7. 19.
반응형

예전부터 방문하고 싶었던 창녕 우포늪생태체험관을 이번에 방문해 보았어요. 예전에 창녕 왔을때는 우포늪만 갔었는데 여기는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어서 가족단위나 연인들이 데이트 하기에도 너무 좋을거 같아요

창녕 우포생태체험관



우포늪생태체험관은 온라인으로 사전에 예약하고 올 수 있어요. 시간대별 인원 수 제한이 있었어요.
체험은 총 세가지가 있어요
쪽배체험, 고동잡기, 미꾸라지체험이에요
순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미꾸라지체험은 옷이 젖어 맨 마지막에 하는것으로 추천드러요.
각각 체험비는 지자체에서 운영을 해서 오천원씩 이용 가능하구요. 세가지 모두 다 하려면 만원에도 이용 가능한 하루권이 있어요.
했던 체험들은 다시 또 할 수 있어요.

주차팁) 최대한 안쪽에 주차하시면 걷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어요.


들어가시면 천막으로 된 부스가 보여요.
사무실 안에서 예약했는 번호를 말씀하시면 입장권 띠를 받을 수 있어요.
36개월 아이는 무료 입장이여서 남편과 저 둘다 하루권으로 이만원에 결제했답니다.


아들은 주차장에 도착해서 물놀이 복장으로 갈아입혔어요.
전부다 물이 있어서 편하게 놀도록 준비해 왔어요.


쪽배타기 체험을 먼저 했답니다.
여기 남아있는 쪽배가 다 출발하면 기다리는 시간이 있어 먼저 하시면 좋아요.


저희 아이는 계단에서 걷는것 처럼 물위로 걷다가 물에 빠졌어요. 저도 쪽배를 타고 아이를 받는 과정에 생겼어요.
물높이는 어른 종아리까지 왔지만 정말 깜짝 놀랐어요.
다행히 바로 아이를 구조해서 진정 시키고 아이가 타고 싶다고 해서 쪽배타기를 했어요.


늪은 정말 예뻤어요. 이국적이였고 땡볕이에 모자를 쓰고 오시기를 추천드려요.


아들은 물에 빠질까 염려되어 구명조끼를 입고 반바퀴 돌았는데 너무 커서 불편한거 같아 반바퀴는 벗고 돌았어요.


아이가 물에 빠질까 염려 하며 노를 저었더니 더 힘들었던거 같아요. 물론 노는 남편이 90프로 했지만 아이를 달래는 일도 힘든거 맞지요? ㅎㅎ

그다음에 몸에 벌레퇴치용 약을 바르고 고동잡기로 이동했어요.


쪽배체험 안쪽에 고동잡기 체험이 있어요.
고동잡기에는 고동을 담을 수 있는 체를 주신답니다.

고동이 정말 크더라구요. 남편이랑 아들이 정말 열심히 잡았어요.

고동은 최대 2마리 가지고 갈 수 있다고 했는데 저희는 챙겨 가지 않았어요.

아이가 귀엽다고 할머니께서 사탕도 챙겨주셨어요.
너무 좋다고 한주먹 챙겨가면서 즐거워 했답니다. 여기는 동네 주민분들께서 일한다고 하셨는데 친절하셔서 친척집 놀러온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미꾸라지체험을 하러 방문했답다.
미꾸라지잡기여서 더러운 물을 생각했는데 1급수 깨끗한 물이였어요. 그리고 천막 밑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할 수 있어서 너무나 만족했던 체험 중 하나랍니다. 물이 깨끗해 바닥이 투명하게 보여요. 우포늪 생태체험 정말 최고에요.


7살 아이는 따로 놀 수 있는 장소가 있어요. 물이 더 얕고 미꾸라지 잡는게 더 편했어요.

가운데 벽을 사이로 나눠져 있었는데 형아들 많은 곳으로 간다고 해서 넘어갔어요. 일반도 물높이가 높지 않아 아이가 놀기에 좋았어요.

미꾸라지를 잡아 체에 보관하며 볼 수 있어요.

오전 시간에 가서 열두시까지 체험하는 거였는데
열두시되서 나가려고 하니 인심 좋은 직원분께서 더 놀다 가도 된다고 해주셨어요 그래서 더 놀다가 나갔답니다.

우포늪 생태체험관 근처에는 편의점이 없고 배달도 되지 않아 도시락을 싸와서 근처 공원에서 먹고 집으로 향했어요.
이날 정말 열심히 놀아서 가족 모두 오후 일곱시에 잠들어 그다음날 일곱시 일어났어요.
날씨가 더워도 시원한 물놀이를 할 수 있어 다음에 또 오고 싶은 장소였답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아 사람들이 적어 더 좋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