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대전중구맛집 시민칼국수 문화동맛집 아기도좋아하는 돈까스와 칼국수

by 웬디투어 2022. 3. 25.
반응형

대전맛집으로 유명한 시민칼국수를 방문해 보았답니다.

대기자가 많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저희는 오후 6시 전에 방문했더니 테이블 두개 정도 남아 있었어요. 

 

 

 

*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로10번길 5

대전광역시 중구 문화동 1-166 

 

* 영업시간 : 10:00 - 21: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화-금]) 

 

* 모든 메뉴 포장 가능

 

* 주차는 골목길/ 가게앞 약 3대 가능

 

 


시민칼국수 가게 앞에는 주차공간이 약 3대 정도만 가능했었어요. 그래서 저희는 골목길에 주차하고 방문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왔다갔다 해서 회전율이 좋았어요. 그런데도 사람들이 줄서 있더라구요. 

저희도 조금만 더 늦었더라면 줄서서 기다릴뻔 했어요. 

 

 

시민칼국수 메뉴 

얼큰이칼국수 6,000원

전통칼국수   6,000원

두부두루치기(안주용) 10,000원

수제왕돈까스 7,000원

두부두루치기(사리,밥 포함) 7,000원

 

 


가격도 정말 착한 가격이고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 많았어요. 칼국수와 돈까스는 필수로 시키시더라구요. 

대전에서 두부두루치기를 먹어본적이 없어서 그것도 같이 먹을까 고민하다가 베스트 메뉴 두개만 시키기로 결정했어요. 전통칼국수 하나와 수제왕돈까스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돈까스 비주얼이 보이시나요. 

메뉴에 왕 돈까스라고 적혀 있었는데 정말로 왕 돈까스더라구요. 

그리고 이 돈까스는 우리의 인생 돈까스가 되었어요. 

수제 소스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저희 옆테이블 손님께서 돈까스만 시키셨는데 마시는것을 보고 저도 문의드렸더니 온육수를 주셨어요.

온육수도 뜨뜻하고 참 맛좋더라구요. 

 

 

저희는 돈까스 먹으면서 돈까스 포장도 추가로 했답니다.

아들이랑 외식하면서 지금까지 돈까스 같이 먹어보았는데 먹었던 돈까스중 시민칼국수 돈까스를 제일 잘 먹는거에요. 

 

돈까스가 맛있어서 자꾸 손으로 아들이 먹으려고 하더라구요. 

 

남편과 저도 너무 만족하면서 칼국수와 돈까스를 먹어서 여기는 다음번 대전에 오면 꼭 방문해야 되겠다고 다짐하고

먹으면서도 너무 맛있어서 만족하며 먹었던 식당이에요.  

 

 

여기 김치도 맛있었어요. 양념이 잘되어서 칼국수랑 김치는 간단하면서도 최고의 콤비잖아요. 

 

 

시민칼국수의 육수는 직접 남해산멸치, 황태, 밴당이, 바지락, 건새우, 표고버섯, 각종야채 등을 푹 2시간 이상 정성껏 끓여 몸에도 참 좋다고 하더라구요. 국물이 진하고 맛있었어요. 

 

저희는 시민칼국수 본점에 다녀왔구요. 먹고 나오면서 저희 너무 과식한거 아니나면서 세개 시켰으면 먹지도 못하고 남길뻔 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나중에는 부모님들도 모시고 다시 방문해 보고 싶을정도로 저희는 너무 만족했답니다. 

 

시민칼국수 대전맛집 인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