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seas/Taiwan - Taipei

대구에서대만 타이베이자유여행 4일차 고산우롱차와 스타벅스 자몽허니시럽 쇼핑

by 웬디투어 2020. 1. 30.
반응형

대구출발 대만 타이베이자유여행 4일차 고산우롱차와 스타벅스 자몽허니시럽 쇼핑

 

안녕하세요 웬디투어입니다. 벌써 타이베이에서 보내는 4일차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날씨가 정말 쨍하고 맑아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녁에는 

타이베이 101 전망대도 다녀올 수 있을 날씨입니다.

 

4일차 일정

호텔 - 전통찻집 - 스타벅스 - 재래시장 - 단수이 - 단수이먹거리 - 타이베이101 

 

오늘은 타이베이에서 보내는 마지막날이여서 조식먹고 짐정리를 했어요. 

타이베이가든호텔은 12시가 호텔 체크아웃이여서 그때까지 여유롭게 할 줄 알았는데

평소처럼 아침먹고 침대에서 잠시쉬고 나갈준비하다 보니 시간이 정말 금방 흘러갔습니다.

너무 잘 머물고 가서 저희는 감사의 메세지와 팁을 남기고 체크아웃을 했습니다. 

 

타이베이가든호텔

 

 

첫번째 이동한 장소는 타이베이 현지인들과 일본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전통찻집입니다.

타이베이는 차문화가 발달되어 있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도 사람들이 살이 덜 찔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아리산 우롱차가 좋은 품평으로 되어 있으며 한국인들에게 알려진 찻집들은 어제 지우펀거리에서 많이 마주쳤습니다. 면세점에서 판매하는것보다 타이베이에서 미리 준비하시는게 더 저렴한거는 다들 알고 계시지요~

하지만 저희는 찻집도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곳 보다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곳으로 남편 지인이 대만분이셔서 추천 받아 

방문 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 관한 한국말로 된 정보는 많이 부족했으며, 어떻게 구매를 해야 할지도 안내 드리겠습니다.

타이베이가든호텔에서 약 15분정도 택시를 타니 도착했습니다. 기사님께서는 찻집 이름을 보시고 바로 아셨습니다.

 

 

 

린화타이차
린화타이차


린화타이차 (林華泰) 

 

운영시간 : 07:30 - 21:00 

1883년에 시작된 타이베이에 위치한 차 도매점.

스텐통안에 각각의 찻잎이 들어있으며 스텐뚜겅에 찻잎 가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찻잎을 선택해서 포장을 해주시며 신선하고 품질 좋은 찻잎을 도매 및 소매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타이베이는 차 문화가 유명하며 아리산 우롱차를 기념품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평소에 차 마시는것을 좋아해서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타이베이 시내 인근에 위치한 차 도매집에 방문했습니다. 

일본인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이 구매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아리산 우롱차로 구매를 했습니다.

이 구매가 타이베이에서 지인들에게 준비한 처음이자 마지막 쇼핑이 되었습니다. 

차가 무게가 나가서 가지고 다니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좋은가격으로 품질 좋은 차를 구매할 수 있어서 타이베이에서 차 선물하실 분께 추천드립니다.

 

허니자몽시럽 스타벅스

 

 

스타벅스 허니자몽시럽

 

대만 스타벅스에 오면 관광객들이 많이 구매하는 것 중 하나가 허니자몽블랙티를 만들 수 있는 허니자몽시럽입니다.

우리나라에는 팔지 않고 대만에만 한정적으로 판매하고 있어 스타벅스에서 허니자몽블랙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쇼핑템이라고 여기 오기 전에 스쳐 지나가든 본적이 있습니다.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구매해서 재고가 많이 없어서 당연히 방문하면서 없을줄 알았는데

눈에 보이자 마자 너무 반가워서 구매했습니다.

허니자몽시럽은 250 NT로 우리나라의 약 1만원 금액입니다.

한국 돌아올때 백팩에 모르고 넣어서 왔는데, 집에와서 발견하고 얼마나 아찔했는지 모릅니다.

액체여서 공항에서 뺏겼으면 한번 더 체크하지 못한 제 잘못이니 억울하지만 어쩔 수 없었을텐데

제가 운이 좋았는지 새 물건이여서 그냥 통과가 된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구매해서 오실때는 혹시 모르니 수화물에 넣었는지 한번 더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욕심내서 4일차 기존 일정에는 베이터우도 가는것으로 넣었지만 오전에 차쇼핑과 재래시장을 방문하다 보니 금방 시간이 흘러갔고 단수이 넘어가니 해가 저물고 있었어요. 정말 시간이 금방 가는것 같아요!

다음편에는 도보로 이동한 현지인들 재래시장과 단수이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