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국내 봄 축제 취소 현황 및 코로나로 방문 자제

by 웬디투어 2020. 3.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웬디투어입니다. 

코로나19는 지속되고 있지만, 날씨가 따뜻해 지면서 봄꽃들이 개화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벚꽃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진해 군항제, 결국 창원시는 코로나 19로 진해 군항제는 취소 한다고 알렸습니다. 

창원시 진해군은 아직 코로나 19 확진자가 없는 청정지역이여서 꽃 개화로 인해 관광객들이 방문해서 확진자가 생길까 염려되어 관광객 방문을 자제하는 현수막을 걸고 있습니다. 

 

진해 군항제 방문 자제 안내
광양 매화축제 방문 자제 현수막

전남 광양시도 매화 축제를 취소 했지만,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하지 않은채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있어 마을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나는 괜찮겠지 라는 마음으로 방문을 하다 보면 사람들이 너도나도 모이고 있어, 집에만 있기에는 답답하신 분들은 최대한 사람들이 적은 곳으로 바람을 잠깐 쐬러 가시거나, 차안에서 드라이브로 즐기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구시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3.28 대구 운동을 제안했습니다.

대구에서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전보다 많이 줄어 들었으며,  확진자 추가 확진 방지를 위해 3월 28일 토요일까지 방역량을 집중하고, 시민이동을 최소화해 대구 발생환자를 한 자리수까지 줄여서 코로나 19를 극복하려는 운동입니다. 

 

 

3월 28일까지 시민생활 5대수칙을 지킵시다!

 

1. 외출과 이동은 최소화, 모임과 집회는 잠시 멈추기!

2. 손씻기등 개인위생은 철저히, 코로나 19 식사예절 준수하기!

3. 증상이 있을땐 출근외출 마시고, 빨리 1339나 보건소로 전화하기!

4. 완치자나 격리해제자도 건강상태 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동참하기!

5. 심리적 거리는 가깝게, 서로 안부전해요!

 

대구시청 3.28 운동 포스터 

코로나 19 종식, 328 대구운동 제안 / 2주간 모든 방역역량 집중, 확실한 안정기 구축

 

1. 외출 최소화, 모임중단 등 자율통제 강화, 다중밀집 실내영업장 3.28일까지 중단

2. 식사예절 등 개인위생수칙 철저 준수, 손씻기 2m 거리두기 등

3. 발열, 기침 등 유증상시 출근, 외출 자제, 즉시 1339나 보건소 문의 후 진담검사 실시

4. 자가격리 해제자 주의 당부, 건강상태 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동참

5. 시민 스스로 솔섬수범 대구밖 이동 자제, 대구안에서 이겨내 전국 확산 방지

 


국내 봄 축제 및 행사 취소 진행

 

코로나 19 예방으로 함평나비대축제 취소 진행

함평 나비축제는 2014년 세월호 참사로 16회 함평나비대축제를 취소 진행 한 이후 두번째로 올해 축제 취소를 확정했습니다. 함평 대 축제는 2020년 4월 29일부터 5월 10일까지 총 12일 열릴 예정이였으나 국내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고 있으며 올해의 아쉬움이 내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로 이어 질 수 있도록 지금부터 더욱 치밀하게 준비한다고 군수 권한대행이 안내 했습니다. 

 

예술의 전당 교향악 축제가 7월로 연기

1989년 시작한 국내 최대 규모의 음악축제인 교향악축제는 올해 처음으로 연기 되어습니다. 

단원과 지역민등 큰 규모의 이동이 불가피해 국민 건강 차원에서 축제 연기를 결정했으며 코로나 19 극복한 우리 

국민과 문화계 활성화에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예술의 전당 사장이창원 안내했습니다. 

 

창원 진동미더덕축제 취소

2005년부터 진행된 창원 진동미더덕축제는 올해 14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미더덕 수확량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3~5월 봄에 맛과 향이 최고로 좋은 제철음식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19 확산 우려에 지역전파 차단을 고려해 축제 취소를 결정했습니다. 

 

담양 대나무 축제 취소

전남 담양군은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6일간 개최 예정이던 대나무 축제를 취소 했습니다. 

대나무를 소재로 개최하는 친환경 축제이며 담양 대표 관광객 유치 축제입니다. 

 

예천세계곤충엑스포 취소

살아있는 곤충세상 속으로 5월 1일부터 17일동안 열린 예정이였으나 4년만에 열리는 축제지만 내년으로 연기 발표했습니다. 

 

김천 자두 꽃축제 취소

전국에서 유일하게 자두꽃을 소재로 한 축제로 농소면 이화 만리 권역에서 자두꽃이 만개한 축제입니다. 

 

포항불빛축제는 가을로 연기

 

의성세계하늘축제 가을로 연기

미국,캐나다,영국,독일,스페인,호주,중국,태국,싱가포르,인도네시아 등 세계 20여 국ㄱ에서 100여명 선수단이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 연 축제입니다. 

 

국내 벚꽃축제 취소 

 

▣ 제주  왕벚꽃축제 취소 

서울 석촌호수 벚꽃축제 취소

창원 진해 군항제 취소

경남 하동 화개장터 벚꽃축제 취소

전남 보성 벚꽃축제 취소

대구 이월드 벚꽃축제 취소 

안동 벚꽃축제 취소

 

봄꽃이 절정인 3월에서 5월이지만 코로나 19 전국 확산 방지를 위해 각 축제들이 줄지어 취소되고 있습니다. 

각종 축제와 행사가 취소되어 국내 지방 경제에 심각한 타격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깊어지고 있습니다. 

집밖은 위험하다는 생각에 평일과 주말에 최대한 집에서 생활하며 여행은 생각도 못하고 있습니다. 

 

전국이 다 힘든 지금,

마스크를 벗고 생활하던것이 당연하지 않게 된 지금,

우리 모두 조금만 더 노력해서 이겨내어 마스크 벗고 생활하던 일상이 다시 찾아오면 좋겠습니다. 

 

자료 : 한국여행업협회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