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seas/West USA

미국 서부 신혼여행 인천공항 샤워실 이용방법

by 웬디투어 2020. 2. 4.
반응형

신혼여행지 미국 서부여행 인천공항 샤워실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웬디투어입니다.

신혼여행으로 어디를 가면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제가 다녀온 미국 서부여행일정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약 일주일 휴가를 받아서 약 8일정도 신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서로가 직장 다닌다고 장기간 휴가를 내기 힘들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받아보는 장기간 휴가에 어디로 다녀오면 좋을지 고민 많이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탈리아와 같은 유럽쪽이 예전부터 로망이여서 주변에서 신혼여행 어디 가고싶냐고 물어보면 항상 대답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신혼여행을 가는것이 다가오니, 혼자만의 로망 보다는 남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다 보니 같이 즐길 수 있는 미국으로 선택했습니다. 

 

저희는 토요일날 결혼식을 올리고 그날 오후에 바로 인천공항으로 이동했습니다.

대구에서 출발하는 일정이여서 동대구 KTX역으로 서둘러 이동했습니다.

약 1시간 30분 이동 후 광명역에 도착했습니다. 표지판을 따라서 리무진 환승 하는곳으로 이동했습니다.

광명역은 공항 도착전에 사전 체크인이 가능해서 비행기티켓과 여권을 보여주고 수화물을 먼저 보냈습니다.

코레일 어플을 통해 KTX 티켓과 리무진 버스는 함께 구매해서, 버스 탑승할때 어플을 보여 드린 후 탑승했습니다. 

버스는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으며 20분 간격으로 도착하니 그 부분도 참조해서 공항에 도착하시면 됩니다. 

 

 

인천공항 출국장 안내문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저희는 바로 입국 심사장으로 들어갔습니다.

광명역을 이용하면 3층 전용출입문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긴 줄을 서지 않을 수 있어서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직 비행기 시간이 많이 남아서 면세점 구경하다가, 저희는 샤워 시설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인천공항 샤워실

 

인천공항 샤워시설 안내

인천공항 샤워시설 이용안내

 

1. 타월 대여 및 샤워물품은 유료이며, 샤워실 내 데스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환승객 무료(샤워실 내 데스크 운영시간 07:00 - 21:30)

2. 샤워중에는 샤워부스 문을 꼭 닫아주시고, 이용 후 개인물품 확인 부탁드립니다.

(분실한 물품에 대해 공항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샤워실 바닥이 미끄러우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4. 전기기기 사용시 안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항 구급대 : 032 - 741 - 2119

이용관련신고 : 1577 - 2600

 

인천공항에 위치한 샤워시설은 환승객에게는 무상으로 샤워키트를 제공하지만,

저희는 거기에 해당하지 않아 유료로 이용했습니다. 

 

일반여객 샤워키트 이용료는 3,000원에 타올, 바디워시, 샴푸, 칫솔, 치약, 헤어드라이어가 제공됩니다. 

 

 

인천공항 샤워시설 안내

 

  • 샤워실 입장 후 바닥이 미끄러우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이용시간은 30분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30분 경과 후 직원이 제한시간 초과에 따른 노크 및 안내를 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다음사람 이용을 위해 깨끗하게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사용하신 타올은 반납통에 넣어주시고, 헤어드라이어, 치약은 카운터로 반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샤워실 이용 후 놓고 나온 물품(귀중품)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십시오. 
  • (당사는 분실된 귀중품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샤워실 이용시간은 AM 07:00 - PM 22:00 입니다. (샤워 소요시간을 감안해 마지막 입장 시간은 21:30분 입니다)

결혼식을 위해 아침부터 준비된 메이크업과 머리에 사용된 젤을 유지한 상태로 장기간에 비행기를 타기에는

머리도 상하고 피부도 상할 것 같아 샤워시설을 이용했는데 정말 개운하고 좋았습니다.

 

샤워실에 샴푸는 있고 린스가 없어서 머리가 푸석푸석해서 저는 아쉬웠어요.

또한 기초제품도 준비되지 않으니 제공하는 키트 외에 개인 물품은 사전에 미리 챙겨서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랜만에 타는 아시아나 비행기여서 기대감에 부풀었어요.

대한항공은 사전에 미리 허니문 여행이라고 요청드리면 웰컴 케이크를 제공해 준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시아나 항공도 제공하는 부분이 있는지 사전에 문의드렸는데, 케이크 안준다고 하더라구요...

대한항공 이용하실 분들은 비행기 탑승전에 받을 수 있는 케이크 서비스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저희 도착지는 로스엔젤레스입니다. 그곳에 관해 자세하게 후기 올려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