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대구경북 아이와 가볼만한곳 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 해룡물놀이장 솔직후기

by 웬디투어 2021. 9. 3.
반응형

 

대구경북 아이와 가볼만한곳 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 해룡물놀이장 솔직후기 

 

군위 삼국유사 테마파크는 실내와 실외로 구분되어 있어 대구 경북 아이와 가볼만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삼국유사테마파크 입장권 할인방법 및 실내에 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삼국유사테마파크 안에 위치한 식당과 해룡 물놀이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와가볼만한곳 삼국유사테마파크 가족나들이 군위가볼만한곳 1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은 정말 무더웠어요. 이렇게 뜨거운줄 모르고 외출했다가 모자도 없고 선크림도 제대로 바르지 않아 얼마나 뜨거웠는지 몰라요. 저번부터 제가 가고 싶어했던 군위의 삼

wendytour.tistory.com

 

 

점심때 입장을 해서 날씨가 너무 더워 가온누리관인 실내를 구경하다 보니 어느덧 두시가 지나더라구요. 

배가 너무 고파서 식당이 없으면 어떻게 하나 걱정했는데 도보로 5분거리에 식당이 있어요. 

 

아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돈까스, 비빔밥을 주문했어요. 

야채가 있어서 비빔밥을 주문했다가 주문하고 보니 남편이 비빔밥에 고추장 많아서 아들 줄 수 있을까 하고 묻더라구요. 그래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고추장이 적게 들어가 있어서 야채 부분만 빼서 아이에게 주었답니다. 

 

아기 식탁이 따로 있어서 아이에게 밥 주는게 편했어요. 

아들이 생각보다 밥을 많이 먹지 않아서 아들이 좋아하는 만두도 추가로 주문했답니다. 

만두는 주문하고 시간이 걸려서 드실 분들은 한번에 주문하는게 좋아요. 

만두 6개에 5,000원 입니다. 

 

 

 

해룡 물놀이장 가는길에 작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가 있답니다. 

범퍼카, 회전목마등이 있고 현장에서 구매시 한번 탑승시 약 삼천원정도 한답니다. 

 

 

꿀팁 > 

입장하실때 자유이옹권을 끊어 오시면 3번 타시는데 할인받아 약 5,500원 합니다. 

저희는 아직 아이가 어리고 내부에 어떤 놀이기구가 있는지 정보가 부족해서 끊지 않았어요. 

 

장난감 자동차가 보여서 아이가 타고 싶다고 해서 태워줬답니다. 

현금을 넣는데 금액이 적혀 있지 않아 얼마나 할지 궁금하더라구요. 

500원 넣었는데 반응 없어서 천원 넣으면서 이천원 정도 하려나 생각했는데 천원이더라구요. 

 

옆에 로보트 처럼 생긴건 탑승하는데 이천원이고 주의가 필요해서 직원이 상시하고 있어요. 

 

 

 

 

 

드디어 해룡 물놀이 장에 입장했습니다. 

금액이 별도로 필요한지 아닌지 궁금했는데 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 입장권만 있으면 추가 요금이 필요하지는 않았어요. 

사실 사진으로만 봐서는 어느정도 크기인지, 어느정도 규모인지 가름이 잘 되지 않았고 상황 보고 발만 담그고 그냥 와야지 하는 생각으로 여벌의 옷만 챙겨갔어요. 

그런데 아들이 엄청 좋아해서 바로 옷 버리고 생각보다 넓어서 물놀이 하기 너무 좋더라구요. 

 

 

 

 

 

해룡 물놀이장은 인기가 많아서 입장시간 10시전에 다들 오셔서 기다리고 입장한다고 들었어요. 

인원 제한은 없었는데 무더운 햇빛을 피할 수 있는 파라솔과 돗자리를 피는 장소가 한정적이여서 아이와 함께 반나절 쉬러 오시는 분들이 일찍 온다고 들었어요. 

 

파라솔은 기대도 안했는데 외쪽에 보이는 하늘색 파라솔에 앉게 되었답니다. 저희가 저 가운데를 통해 들어왔는데 바로 앞 파라솔 손님이 가시려고 하더라구요. 슬쩍 옆에 가서 섰더니 바로 가셔서 자리에 착석했습니다. 

옆에 계시던 다른 가족분은 반대쪽 의자를 써서 한 테이블을 같이 공유하였답니다. 

더위를 피하고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있는게 어디인가요. 정말 너무 기분 좋더라구요. 

 

 

 

외부에서 신던 신발은 밖에 벗어 놓고 들어가서 놀았어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곳이여서 미끄럽지 않게 만들었답니다. 

그리고 물놀이는 어른 발목, 17개월 아이 기준으로도 무릎 아래로 와서 계곡, 수영장 보다 안심하고 놀 수 있었어요. 

최근에 산 튜브도 가지고 오면 좋았을텐데 급하게 온다고 준비하지 못해 아쉬웠답니다. 

그리고 8월 31일이 해룡 물놀이장의 마지막날입니다. 

내년에 올때는 물놀이 준비 잘 챙겨서 아이와 신나는 물놀이 하고 싶네요. 

 

이곳에는 화랑승마장도 있답니다. 

이날은 날씨가 너무 더워 엄두로 못냈는데 다음에 승마도 태워주고 싶어요. 

 

하늘이 맑고 이날 날씨가 엄청 더웠어요. 

갈때는 보지 못한 풍경이 같은 길을 되돌아 갈때는 보이더라구요.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