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국내축제 : 여름축제 추천, 이색적인 온라인 머드 축제 (보령머드축제)

by 웬디투어 2020. 6. 9.
반응형

2020년 국제 여름축제를 대표할 보령 머드 축제가 올해는 온라인 축제로 대체되었다고 합니다.  

머드축제 

안녕하세요 웬디투어입니다. 

코로나가 잠잠해 지는 줄 알았지만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 지금 다들 어떻게 지내고 계시나요??

벌써 6월달이 되었는데 한여름처럼 제가 살고 있는 대구는 폭염주의보가 내리고 어제 오늘은 엄청 더웠어요. 

대프리카는 앞으로 점점 더 온도가 올라가겠지요? 

1880년대 이후 가장 더운 여름이 될거라고 미국 뉴욕타임즈는 예측했다던데 밤에도 열대야가 시작되어 따뜬한 바람만 불어 하루종일 에어컨을 틀고 생활하고 있어요.

 

올 여름은 지금까지 여름중 가장 더운 여름이라고 하던데, 여름이 시작도 하기 전에 벌써부터 겁이 나더라구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한 여름으로 어떻게 보내고 계시나요? 

매년마다 열리는 축제들 알아보며 직접 방문하는것이 저의 즐거움 중 하나였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라는 변수가 생겨 다양한 축제들이 취소되고 연기되어 아쉬움이 커져만 갔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축제는 여름의 대표이며 국내 3대 축제 중 하나인 충남 보령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충남 보령하면 독보적으로 머드가 떠오르지 않으신가요?

 

머드는 피부미용에도 좋고 모래찜이나 사우나처럼 물리적 치료방법으로 사용가능하며 향균 작용이 있어 외상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머드축제는 머드체험을 하며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이색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및 국제적으로 많은 인기를 가지고있는 국내축제입니다.

 

2020 보령 머드축제 온라인 축제로 대체   출처:보령축제관광재단

 

충청북도 보령을 대표하는 국제축제인 보령머드축제에는 연간 40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7월 17일부터 7월 27일까지 제 23회 보령머드축제가 예정이였지만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축제들이 취소되거나 연기가 되었습니다.

 

다행히 보령 머드축제는 온라인으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열리는 축제라니 아직은 너무 생소하게 느껴졌습니다. 

 

다른 축제들 보다 신체적 접촉이 많은 보령 머드 축제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이 피하기 어렵다고 감염병관리지원단의 자문 결과로 나왔기 때문에 그 대책으로 온라인 축제가 나왔습니다.

 

보령축제관광재단은 언택트 머드패스티벌로 제작하여 VR 머드체험전, 셀카 및 사연 공모전, 머드유튜브 개설, 집콕머드체험공모전 등 머드축제의 매력을 비접촉으로도 느낄 수 있도록 제작 진행중입니다. 

 

자세한 정보가 나오면 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학교 수업도 온라인으로 바뀌고 근무도 재택근무가 활성화 되고 있는 요즘,

 

식재료 및 물건구입도 온라인에서 하고 사람 만나는것이 점점 더 어려워 지고 당연해지고 있는 지금..

 

제가 좋아하던 축제까지 온라인으로 즐겨야 한다니 직접 그 축제 현장에서 가져다 주는 그 활기와 느낌을 VR로 느낄 수 있을지 만감이 교차하고 축제가 취소되지 않아 반가우면서도 아쉬움이 생기네요.. 

 


보령 머드축제               출처:보령시
보령머드축제  출처 : 보령축제관광재단

보령머드축제

 

충청북도 보령은 물이 맑고 산과 공기가 좋아 자원도 풍부하여 자손대대가 부유하게 살수 있다고 유래된 축복받은 지역입니다. 1996년 7월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의 갯벌로 머드 화장품을 개발하였습니다. 

 

외국 화장품보다 게르마늄, 미네랄, 벤토나이트 성분 함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그런 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지역 관광으로 발전해 나갔습니다. 

 

1998년 7월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보령의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하여 머드체험과 해수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천해수욕장

 

대천 해수욕장은 전국 해수욕장 중 규모 및 시설에서 최고로 볼수 있는 휴양지 입니다.

 

길이는 3.5km이며 폭은 100m 입니다.

 

완만하고 바다밑이 일정해서 해수욕 즐기기도 좋은 이곳 대천해수욕장은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백사장 [패각분: 조개껍질이 오랜세월이 지나 작게 부서져 변모]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규사로 된 백사장이 몸에 붙는것과 다르게 대천 해수욕장에 있는 패각분은 부드럽고 물에 잘 씻기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령관광지도

 

반응형